티스토리 뷰

반응형

몸에 좋은 천연 소재의 이불을 찾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최근에 저는 지인으로부터 광목이불을 선물 받고는 광목 이불의 매력에 푹 빠져있답니다. 이번 글에서는 천연 광목 이불의 좋은 점 올바른 세탁법, 보관 방법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천연 광목이불

 


 

광목 이불의 좋은 점

 

첫째, 고요함이 좋습니다. 광목이불은 가볍과 탄력이 있습니다. 다른 소재처럼 차르르 하지는 않지만 고요한 무게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잠을 자는 동안 숙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둘째, 광목이불은 천연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광목 직물은 천연 섬유로 만들어져서 친환경적이고 인체에 무해한 소재입니다. 따라서 알레르기나 피부에 이상이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며 건강한 수면을 취하기에 좋습니다. 셋째, 통기성과 보온성이 좋습니다. 광목은 숨쉬기 좋은 직물로서 주변 온도에 따라 체온을 조절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내부 공기층을 늘리고 방석지 핀을 통한 통기성이 좋아 특히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광목이불은 겨울철과 같이 추운 기간에는 보온성이 훌륭합니다. 넷째, 높은 수분 흡수 능력이 있습니다. 광목은 높은 수분 흡수 능력이 갖고 있어 땀을 잘 흡수하고 빠른 속도로 건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실내에 습도가 높을 때에도 불편함 없이 이불을 사용하기 좋습니다. 다섯째, 내구성이 높습니다. 광목이불은 내구성이 좋아 장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색이나 탈곡이 좋고, 세탁하기 쉽습니다. 건조 시 줄어들지 않아서 관리를 올바르게 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 디자인이 고급스럽습니다. 광목이불은 고급스러운 직물로 제작되어,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적인 디자인의 조화로 침실분위기가 아늑하고 부드러워집니다.

 

 

올바른 세탁법

 

광목 이불을 오랫동안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관리가 필요합니다. 천연 광목 이불의 세탁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가급적 손세탁을 권장합니다. 이불을 가볍게 흔들어 먼지를 털어낸 다음, 찬물 혹은 미지근한 물에 약 20-30분 정도 담급니다. 세탁기를 이용할 경우, 세탁망을 사용하고 회전 수를 낮추어 세탁합니다.  둘째, 검은색 제품과 함께 세탁하지 않습니다. 검은 색이나 어두운 색의 제품과 함께 세탁하는 경우, 색상이 바랄 수 있습니다. 광목 이불을 세탁할 때에는 개별 세탁하거나 밝은 색의 제품과 함께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중성세제를 사용합니다. 중성세제를 직물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오염물질을 제거합니다.  넷째, 물 온도는 30도 이하로 조절합니다. 광목은 열에 민감합니다. 따라서 세탁기에 고온으로 세탁하지 않고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섯째, 세탁 후 완전히 건조해줍니다. 광목이불은 햇빛에 평평하게 펴서 건조시키면 좋고, 시간이 되면 여러 번 뒤집어 줍니다. 자연 건조가 힘든 경우에는 제습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관 방법

 

광목 이불을 잘 보관하면 부드럽고 깨끗한 상태로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광목 이불의 보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청결한 상태로 보관합니다. 보관 전에 깨끗하게 세탁한 후 반드시 완전 말려야 합니다. 둘째, 보관하기 전에 접습니다. 이불은 장기간 보관할 때는 보관하기 전에 꼭 접습니다. 이때, 한쪽 모서리에서 다른 한쪽 모서리로 접는 것이 좋고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바르게 펴면서 접어야 합니다. 셋째. 쾌적한 공간에서 햇빛과 습기를 피하고 직사광선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밀폐된 공간에 보관할 경우 부식되거나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넷째, 이불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정기적으로 환기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가 쾌적할 때 발코니나 넓은 공간에서 좋은 향기와 함께 널어주세요.

 

 


 

광목이불은 천연소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건강적인 측면에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세탁 및 보관도 어렵지 않아서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적용하여 잘 세탁하고 보관한다면 건강한 소재의 이불을 덮고 사계절 내내 숙면을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반응형